인도네시아에 심은 나의 나무 MyBabyTree

인도네시아에 심은 나의 나무 MyBabyTree



인도네시아에 나의 나무가 두그루 있다.
직접 심은거냐?? 물론 아니다~~~~
세계야생동물기금협회에서 나무심기 운동을 하는 중이다. 5.5달러를 기금하면 기금한 사람 이름으로 인도네시아에 나무를 심어 준다. 벌목으로 인하여 엄청나게 많은 숲이 이 시간에도 사라지고 있고, 자연이 파괴되어 가는데 숲을 살리자(?)라는 운동이다.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다. 영어가 짧아서... 핫핫핫!
몇 종류의 나무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심을 수 있다. 나도 작년, 2008년 5월에 두그루를 심었다. scholaris, costulata 라는 이름의 나무다. 큰~ 나무 같았는데 처음 보는 나무들이다. 기금은 http://www.mybabytree.org 에서 할 수 있다.
나무가 심어지고 나면 이메일로 나무가 심어진 위치 정보를 보내주며(구글어스위치), 구글어스를 통해 해당 위치를 볼 수 있다.
물론 실제 나무 모습을 볼 수는 없다. 구글어스에서도 그만큼의 항공사진(위성사진?)을 제공하지는 않는다. 하지만 위치를 기호로 표시해 주기 때문에 내 이름으로 심어진 나무가 거기서 자라고 있다는 그 느낌만으로도 왠지 기분이 좋다.
아래는 구글어스로 본 내 나무의 위치이다. ChaCha's Tree라고 이름 붙여놨다. ㅋㅋㅋ

나의 나무 위치




다음 두 장은 나무 위치를 가까이에서 본 것인데 내가 심은 나무가 어떤 종류인지 어린나무 사진을 보여준다.

차차나무

차차나무




언젠가 저 나무들이 자란 모습을 보러 갈 날이 있을려나??
어쨋거나 무럭무럭 자라거라~

댓글